Poupee De Cire Poupee De Son 왁스 인형 소리 인형
France Gall 프랑스 걀
Je suis une poupée de cire
Une poupée de son
Mon cœur est gravé dans mes chanson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Suis-je meilleure, suis-je pire
Qu'une poupée de salon?
Je vois la vie en rose bonbon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Mes disques sont un miroir
Dans lequel chacun peut me voir
Je suis partout à la fois
Brisée en mille éclats de voix
Autour de moi j'entends rire
Les poupées de chiffon
Celles qui dansent sur mes chanson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Elles se laissent séduire
Pour un oui, pour un non
L'amour n'est pas que dans les chanson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Mes disques sont un miroir
Dans lequel chacun peut me voir
Je suis partout à la fois
Brisée en mille éclats de voix
Seule parfois, je soupire
Je me dis, à quoi bon
Chanter ainsi l'amour sans raison
Sans rien connaître des garçons?
Je n'suis qu'une poupée de cire
Qu'une poupée de son
Sous le soleil de mes cheveux blond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Mais un jour je vivrai mes chanson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Sans craindre la chaleur des garçons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나는 밀랍인형이다
그의 인형
내 마음은 내 노래 속에 새겨져 있어요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나는 더 나은가, 아니면 더 나쁜가?
거실에 인형을 두는 건 어떨까?
나는 캔디 핑크로 인생을 본다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내 기록은 거울이다
모두가 나를 볼 수 있는 곳
나는 동시에 어디에나 있다
수천 개의 목소리로 나뉘어져
내 주변에서 웃음소리가 들린다
래그 인형
내 노래에 맞춰 춤추는 사람들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그들은 자신들을 유혹에 빠뜨렸다
예, 아니오
사랑은 노래 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내 기록은 거울이다
모두가 나를 볼 수 있는 곳
나는 동시에 어디에나 있다
수천 개의 목소리로 나뉘어져
혼자 있을 때 나는 한숨을 쉬곤 한다
나는 나 자신에게 말한다. 무슨 소용이 있니?
이렇게 아무 이유 없이 사랑을 노래하다
남자아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면서?
나는 단지 밀랍인형일 뿐이야
그의 인형이
내 금발 머리의 태양 아래서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하지만 언젠가는 내 노래로 살아갈 거야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소년들의 열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왁스인형, 사운드인형
출처 Lyricfind 구글 번역
이자벨 주네비 에브 마리 앤 갈( Isabelle Geneviève Marie Anne Gall , 1947년 10월 9일 ~ 2018년 1월 7일) 은 프랑스 갈(France Gall) 이라는 예명으로 알려진 프랑스의 예예 가수 였다 . 1965년, 17세의 나이로 그녀 는 룩셈부르크를 대표하여 "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 이라는 노래로 유로 비전 송 콘테스트 10회 에서 우승했다. 그녀는 이후 싱어송라이터 미셸 베르제(Michel Berger) 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유명해졌고 , 1976년에 그와 결혼했다. 그녀의 가장 성공적인 싱글로는 " Résiste ", " Ella, elle l'a ", " Évidemment "가 있다.
Gall은 1947년 10월 9일 파리에서 음악적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작사가인 그녀의 아버지 Robert Gall 은 Édith Piaf 와 Charles Aznavour를 위해 노래를 썼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Cécile Berthier도 가수였으며 Les Petits Chanteurs à la Croix de Bois 의 공동 창립자인 Paul Berthier 의 딸이었습니다 .그녀의 가족의 외동딸인 France는 Patrice와 Philippe라는 두 명의 형제가 있었습니다.1963년 봄, Robert Gall은 딸에게 노래를 녹음하고 데모를 음악 출판사인 Denis Bourgeois 에게 보내도록 격려했습니다 .그해 7월, 그녀는 파리의 Théâtre des Champs-Élysées 에서 Bourgeois의 오디션을 보았고, 그 후 Bourgeois는 그녀와 즉시 계약을 맺고 싶어했습니다.France는 이후 Philips 와 계약했습니다 .
당시 Bourgeois는 Serge Gainsbourg 의 예술 감독으로 레이블에서 일하고 있었고 Gall에서도 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그녀가 프랑스 재즈 음악가, 편곡가, 작곡가인 Alain Goraguer 와 함께 4개 트랙을 녹음하도록 격려했습니다 .
Gall의 첫 싱글 "Ne sois pas si bête"("그렇게 멍청하지 마")가 처음으로 방송된 것은 그녀의 16번째 생일이었습니다. 이 곡은 11월에 발매되어 20만 장이 팔려나가며 히트를 쳤습니다. [ 1 ] Michèle Arnaud 와 Juliette Gréco를 포함한 가수들을 위해 여러 앨범을 발매하고 노래를 쓴 Gainsbourg는 Bourgeois에게 Gall을 위해 노래를 써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Gainsbourg의 " N'écoute pas les idoles "("우상을 듣지 마")는 Gall의 두 번째 싱글이었습니다. 이 곡은 1964년 3월 프랑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3주 동안 그 자리를 지켰습니다. [ 출처 필요 ]
동시에 Gall은 벨기에에서 Sacha Distel 의 오프닝으로 라이브 데뷔를 했습니다 .그녀는 작사가이자 Distel의 사업 관리자 인 Maurice Tézé 와 팀을 이루어 영어권 히트곡을 각색하여 부른 대부분의 동시대 사람들과 달리 독창적인 레퍼토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Alain Goraguer 의 정교한 오케스트레이션은 여러 스타일을 혼합하여 재즈 , 동요 및 기타 장르 를 탐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혼합 장르 스타일의 예로는 "Jazz à gogo"( Alain Goraguer 와 Robert Gall 작곡 )와 "Mes premières vraies vacances"( Jacques Datin 과 Maurice Vidalin 작곡)가 있습니다.Gall과 Gainsbourg의 연합은 많은 인기 싱글을 탄생시켰고, 1964년 여름까지 히트곡 " Laisse tomber les filles "("Leave the girls alone")와 Datin-Vidalin의 "Christiansen"으로 이어졌습니다. Gainsbourg는 또한 1964년 앨범 Gainsbourg Percussions 의 트랙인 " Pauvre Lola [ fr ] " 에 사용하기 위해 Gall의 웃음소리를 비밀리에 녹음했습니다 . [ 2 ]
이전에 저항했던 Gall은 1964년 말에 매니저에게 굴복하여 어린이를 위한 싱글을 녹음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작곡하고 George Liferman의 음악에 맞춰 만든 노래 " Sacré Charlemagne "은 1965년에 히트를 쳤고, 프랑스에서 1위, 터키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후 갈은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1965에서 룩셈부르크를 대표하도록 선발되었습니다 . 그녀에게 제안된 10곡 중에서 그녀는 갱스부르의 "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을 선택했습니다. [ 3 ] 1965년 3월 20일, 갱스부르, 갈, 고라게르는 나폴리에서 열린 송 콘테스트 결승전에 참석했는데, 이 노래는 "이 시점에서 콘테스트에서 보통 듣는 노래의 종류에서 너무 벗어났다는 이유로 리허설에서 야유를 받았다고 합니다." [ 4 ]
라이브 쇼 동안의 전달은 Gall의 가장 강력한 공연이 아니었을 수도 있지만 - 한 비평가는 Gall의 공연이 "완벽과는 거리가 멀다"고 썼고 [ 5 ], 다른 비평가는 그녀의 목소리가 음이 틀렸고 안색이 창백하다고 지적했으며 [ 6 ] 당시 그녀의 연인이었던 Claude François 에게 공연 직후 전화했을 때 그는 그녀에게 "음정이 틀렸어. 정말 끔찍했어!"라고 소리쳤다고 언급했습니다. [ 7 ] - 이 노래는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랑프리를 차지했습니다. [ 3 ] 유로비전에서의 성공으로 Gall은 유럽 외 지역에서 더 잘 알려졌고 그녀는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을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로 녹음했습니다. 프랑스 Gall이 발매한 영어 버전은 없는 듯하지만 1960년대 영국의 스타 Twinkle 이 영어 커버 버전을 냈습니다 . [ 8 ]
1965년, 갈은 라디오 쇼와 라이브 서커스를 합친 Le Grand Cirque de France(프랑스의 위대한 서커스)와 함께 몇 달 동안 프랑스를 순회했습니다. 그녀의 싱글은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차트에 올랐는데, 여기에는 갱스부르가 쓴 "Attends ou va-t'en"("Wait for me, or go away")과 " Nous ne sommes pas des anges "("We are not angels")가 포함됩니다. 그녀는 또한 에디 마네 이와 가이 마젠타 의 노래 "L'Amérique"("America")로 히트를 쳤습니다 . [ 인용 필요 ]
Stewart Mason은 유로비전 우승으로 정점을 찍은 Gall의 경력 초기를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Gall을 실체가 거의 없는 가볍고 상업적인 팝 히트곡을 만드는 프랑스어권 Lesley Gore 로 치부했지만, Gall의 이 시대 히트곡은 대부분보다 훨씬 더 훌륭합니다. 이 시대에 이런 기준에 부합하는 음반을 꾸준히 만든 사람은 Françoise Hardy 뿐이었습니다. Gall의 높고 숨가쁜 목소리는 다소 제한적이긴 했지만, 그녀는 그것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프랑스 TV의 어린이 쇼 스타였던 인형 두 마리와 듀엣으로 부른 " Sacré Charlemagne "과 같은 멍청한 히트곡조차도 전염성 있고 활기찬 매력이 있습니다. 감미로운 재즈풍 발라드 "Pense a Moi"와 뛰어난 로커 "Laisse tomber les filles"와 같은 육즙이 많은 곡은 당시 미국이나 영국에서 제작된 싱글만큼이나 좋았습니다. [ 9 ]
1966년 그녀의 동요 "Les Leçons particulières"(개인 레슨)는 악명과 불만을 불러일으켰으며, Jean-Christophe Averty가 자신의 텔레비전 프로그램 Les Raisins verts 에서 그녀의 동요 "J'ai retrouvé mon chien"(내 개를 찾았어요)에 맞춰 네 발로 걷는 남자들로 구성된 극단을 안무했을 때도 마찬가지 일이 발생했습니다 . [ 10 ]
또한 1966년에 갈은 갱스부르가 쓴 " Les sucettes "(사탕)이라는 또 다른 성공적인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이 노래는 표면적으로는 아니스 향이 나는 사탕을 좋아하는 어린 소녀에 대한 내용이었지만 가사의 언어 유희는 구강 성교라는 또 다른 의미를 암시했습니다. [ 11 ] 갈은 노래가 발표되었을 당시 18살이었고, 그녀는 노래의 이중적 의미를 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 11 ] 그녀는 "내가 자랑스러워하는 순수함으로" 노래를 불렀고 나중에 이러한 굴욕 때문에 "주변 어른들에게 배신당한" 후 대중 앞에 나가는 것을 피했다고 말했습니다. [ 11 ] 그녀는 그 노래를 부르는 것을 거부했고 갱스부르와 다시는 함께 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 11 ] [ 12 ] 갈은 곡이 발표된 직후 일본 투어를 떠났으며 미셸 베르제(Michel Berger)를 만나기 전까지 프로듀서들에 대한 불신을 느꼈다고 한다 . [ 11 ]
1967년 초, 갈은 모리스 비로 와 듀엣으로 "La Petite"를 불렀는데 , 이는 그녀의 아버지의 친구가 탐내는 어린 소녀를 묘사한 것입니다. 이 공연에 대한 논란은 그해에 갱스부르의 시적 네페르티티가 발매되는 것을 가려버렸습니다. 그녀의 다음 싱글은 영국의 작곡가 데이비드 휘태커 의 편곡으로 녹음되었습니다 . 새로운 작가 프랭크 토마스 와 장 미셸 리바 [ fr ] 가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Bébé requin"("Baby Shark")을 썼는데, 이 노래는 갈에게 1967년 말에 성공을 안겨주었고, 6년 동안 그녀의 마지막 작품이었습니다. [ 출처 필요 ]
그 다음에는 Gainsbourg의 LSD 반대 노래인 "Teenie Weenie Boppie"가 나왔는데, 이는 "어떻게든 Mick Jagger를 포함하는 치명적인 LSD 여행에 대한 기괴한 곡"으로 묘사되었습니다. [ 9 ] 그 다음 Gainsbourg는 Gall과 함께 사형 반대 노래인 "Qui se souvient de Caryl Chessman ?"("누가 Caryl Chessman을 기억할까?")을 불렀는데, 이는 사형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13 ]
Stewart Mason은 이 시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사이키델릭 시대에 Gainsbourg의 지도를 받은 Gall은 점점 더 이상한 노래를 불렀습니다. Gainsbourg의 가장 독특한 편곡에 맞춰서요." [ 9 ]
그녀의 다음 음반 "C'est toi que je veux"는 다시 Whitaker와 함께 했지만 역시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 녹음한 이 음반은 어느 것도 완벽하게 성공적이지 못했고, 십 대에서 성인 연주자로의 전환을 하면서 Gall은 1970년대 초반까지 이 기간 동안 몇 가지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Maso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더 이상 10대는 아니지만 자신을 재정의할 새로운 페르소나가 없었고(그리고 자신의 앨범과 아내 Jane Birkin의 앨범에 시간을 빼앗긴 Gainsbourg의 도움 없이) Gall은 상업적으로나 예술적으로 모두 좌초했습니다. 1972년 Philips에서 BASF로 레이블을 변경한 것도 상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 9 ]
고국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갈은 1966년부터 1972년까지 독일에서 정기적으로 녹음을 했는데, 특히 작곡가이자 편곡가인 베르너 뮐러 와 함께 녹음을 했습니다. 그녀는 호르스트 부흐홀츠 와 조르조 모로더 의 노래인 "Love, l'amour und Liebe"(1967), "Hippie, hippie"(1968), "Ich liebe dich, so wie du bist"("있는 그대로의 당신을 사랑해요")(1969)와 "Mein Herz kann man nicht kaufen"("내 마음은 팔리지 않아요")(1970)으로 성공적인 독일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녀의 다른 독일 히트곡으로는 "Haifischbaby (Bébé requin)", "Die schönste Musik, die es gibt" ("The Most beautiful music there is"/"Music to Watch Girls By"), "Was will ein Boy" ("What does a boy want?") (1967), "Ja, ich sing" ("Yes, I sing"), "A Banda (Zwei Apfelsinen im) Haar)"("내 머리에 오렌지 두 개"), "Der Computer Nr. 3"(1968), "Ein bisschen Goethe, ein bisschen Bonaparte"("A bit of Goethe, a bit of Bonaparte"), "I like Mozart"(1969), "Dann schon eher der Piano player"("나는 피아노 연주자를 선호합니다")(1970) "Ali Baba und die 40 Räuber"("알리 "바바와 40인의 도둑"(1971), "Komm mit mir nach Bahia, Miguel"("나와 함께 바이아로 가자, 미구엘")(1972).
Gall은 1968년에 프랑스에서 다른 여러 음반을 발매했지만 큰 관심을 끌지는 못했습니다.1968년 말, 21세가 된 Gall은 Denis Bourgeois와 헤어지고 Philips 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활동을 펼쳤습니다 .그녀는 1969년에 그녀의 아버지 Robert가 계약을 맺은 레코드 레이블 La Compagnie로 이적하여 [ 14 ] 여러 곡을 녹음했지만 Norbert Saada가 예술 감독을 맡아 일관된 스타일을 찾는 데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1969년에 두 개의 편곡을 하며 자신만의 길을 갔습니다.하나는 이탈리아판이고 다른 하나는 영국판입니다.그녀는 1969년 산레모 음악제 에서 지글리올라 친퀘티 와 함께 불렀던 "L'Orage/La Pioggia"("The Storm")와 바바라 러스킨 이 만든 "Les Années folles"("Gentlemen Please")입니다 . [ 14 ] 러스킨은 실제로 그 해에 President 레이블 에서 싱글로 직접 발매했습니다 . [ 15 ] 갈의 버전은 그 해 벨기에에서 Ultratop 50 Singles 차트에 올랐습니다. [ 16 ] 그녀는 또한 스페인어로 "Los años locos"라는 이름으로 발매했습니다. [ 17 ] [ 18 ]
그녀의 노래 "Des gens bien élevés", "La Manille et la révolution", "Zozoï" 및 "Éléphants"는 대부분 무시되었습니다. La Compagnie는 창립 3년 만에 파산했고, 공동 창립자이자 가수인 Hugues Aufray는 실패의 책임을 전적으로 Norbert Saada에게 돌렸습니다. [ 14 ]
1970년대 초반은 갈에게 불모지와도 같은 시기였다. 그녀는 1971년 Atlantic Records 에서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녹음한 아티스트였지만 , 그녀의 싱글 "C'est cela l'amour"(1971)와 "Chasse neige"(1971)는 차트에서 흔들렸다. 1972년 갈은 마지막으로 갱스부르의 노래 "Frankenstein"과 "Les Petits ballons"를 녹음했지만, 이 노래들도 차트에 오르지 못했다. 예술 감독으로 장 미셸 리바와 협업한 결과, "La Quatrieme chose"(1972), "Par plaisir"와 "Plus haut que moi"(1973)는 모두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1970년대부터 갈은 세네갈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1990년 다카르 근처의 응 고르 섬에 은신처를 샀다.
1973년 어느 날, 갈은 미셸 버거 의 노래 "Attends-moi"("Wait for Me")를 듣고 그의 음악 에 매료되었습니다 . 이후 라디오 방송에서 그녀는 당시 프로듀서가 그녀에게 녹음하기를 원했던 노래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그는 노래의 품질에 당황했지만 협업에 대한 의문은 없었습니다.
1974년, 그녀가 Berger의 새 앨범에 수록된 곡 "Mon fils rira du rock'n'roll"에서 보컬을 부른 후, Gall의 출판사는 그녀의 부탁으로 그에게 그녀를 위해 글을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Gall은 이미 "그가 될 것이고 다른 사람은 아닐 것"이라고 마음먹었습니다. [ 19 ] 1974년, "La Déclaration d'amour"는 Gall의 경력에 전환점을 만든 일련의 히트곡 중 첫 번째가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두 아티스트는 사랑에 빠져 1976년 6월 22일에 결혼했는데, 이는 두 사람 모두에게 유일한 결혼이었습니다. [ 20 ] 결혼 후 Gall은 1992년 Berger가 사망할 때까지 Berger가 쓴 노래만 불렀습니다 . [ 21 ]
1978년, 버거의 권유로 그녀 는 15년 전에 오디션을 봤던 샹젤리제 극장 에 다시 발을 들여놓았고, Made in France 라는 쇼에 출연했다 . 이 쇼의 가장 참신한 측면은 브라질 드래그 액트 Les Étoiles를 제외하고 오케스트라, 합창단, 댄스단의 멤버가 모두 여성이었다는 것이다. [ 22 ] 이 쇼에서 프랑스는 "Plus haut que moi"의 원래 브라질(포르투갈) 버전인 "Maria vai com as outras"를 불렀다. [ 출처 필요 ]
1979년, 갈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쇼에 참여했습니다. 미셸 베르제가 작곡하고 퀘벡 출신 작가 뤽 플라몽동 이 쓴 록 오페라 스타매니아는 프랑스 뮤지컬에서는 흔치 않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쇼는 파리의 팔레 데 콩그레 에서 한 달 동안 공연되었습니다 . 1982년, 갈은 파리의 팔레 데 스포츠에서 일렉트로닉 음악을 사용한 혁신적인 광경인 Tout pour la musique를 선보이기 위해 리허설을 했습니다 . "Résiste"와 "Il jouait du piano debout"("그는 서서 피아노를 쳤다")라는 노래는 금세 프랑스 팝 표준이 되었습니다. [ 출처 필요 ]
1985년, 갈은 발레리 라그랑주 의 주도로 샹테르 산 프론티에르 에 합류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르노 의 후원 아래 에티오피아의 이익을 위해 SOS 에티오피아에서 일했습니다 . 동시에 그녀는 파리의 새로운 공연장 인 르 제니스 에서 3주간 성공적인 콘서트 시리즈를 열었고 , "Débranche"("Loosen-up"), "Hong-Kong Star"와 같은 새로운 노래를 불렀고, "Plus haut", "Diego libre dans sa tête", "Cézanne peint"의 견고한 어쿠스틱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1985년과 1986년에 Gall은 Berger, Richard Berry , Daniel Balavoine , Lionel Rotcage [ fr ] 와 함께 기근과 가뭄이 만연한 아프리카 국가를 위해 프랑스에서 필수 식품을 수집하는 학생 자원봉사자 조직인 Action Écoles의 이익을 위해 일했습니다.1986년 1월 14일, 아프리카를 여행하던 중 Balavoine은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사망했습니다.1987년 Berger가 작곡하고 Gall이 부른 노래 "Évidemment"는 잃어버린 친구에 대한 감동적인 헌사였습니다.이 노래는 앨범 Babacar 에 수록되었습니다 .
같은 앨범에 수록된 "Babacar"라는 노래는 Gall과 Berger가 세네갈 다카르에서 한 어머니를 만나 Gall에게 아이를 데려가달라고 간청한 후 입양을 고려했던 아이에 대한 노래입니다. [ 11 ] Berger와 Gall은 아이를 입양하는 대신 딜레마에 대한 노래를 쓰고 노래 수익을 아이에게 기부하여 재정적으로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비용은 가족의 아파트 비용과 어머니와 아이의 학업 비용으로 충당되었습니다. [ 11 ]
Gall은 1987년과 1988년에 Babacar 앨범의 또 다른 곡인 " Ella, elle l'a "("Ella's got it") 로 많은 나라의 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이 곡은 Berger가 Ella Fitzgerald 에게 바친 헌정곡입니다. Babacar 가 발매된 후 Gall은 Berger가 프로듀싱한 쇼를 시작했습니다. Le Zénith에서 오프닝을 맡은 이 성공적인 프로덕션은 유럽 전역을 순회했고, 라이브 앨범 Le Tour de France '88 이 탄생했습니다 .
갈은 1990년대 초반에 노래를 잠시 중단했고 몇 년 동안 더 이상 녹음하지 않았습니다.그녀는 1992년 6월 12일에 발매된 Berger와 함께 Double Jeu 라는 제목의 앨범을 만들었습니다. [ 23 ] Double Jeu 가 발매된 후 , 갈과 Berger는 다양한 파리 공연장에서 일련의 콘서트를 발표했습니다.이 프로젝트는 1992년 8월 2일에 Berger가 심장마비로 사망하면서 거의 취소되었습니다.갈은 Berger의 죽음에 큰 영향을 받았지만, 계획했던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싶었습니다.그녀는 Bercy 에서의 공연에 전념하기로 결정했고 그녀와 Berger가 함께 만든 노래를 홍보했습니다.
그녀는 9월에 베르시에서 공연했습니다. [ 인용 필요 ] 그녀가 공연한 모든 노래는 Double Jeu 의 Michel Berger 가 썼고 그들의 디스코그래피에서 따왔습니다. 1년 후, 그녀는 파리의 Salle Pleyel 에서 새로운 뮤지션을 초대하여 공연을 했습니다 . 레퍼토리는 Berger가 전적으로 쓴 노래로 구성되었지만, Gall은 원래 다른 사람들이 부른 노래의 그녀만의 버전을 포함했습니다.
1996년, 갈은 장뤼크 고다르 에게 자신의 앨범 France 에서 가져온 노래 "Plus haut"의 비디오 클립을 제작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고다르는 처음에는 거부했지만 나중에 동의했고, 스위스 롤에 있는 그의 거주지 근처에서 " Plus Oh! "라는 몽환적이고 그림 같은 비디오를 감독했습니다. 이 비디오는 1996년 4월 20일(저작권 문제로 인해) 프랑스 텔레비전 채널 M6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방영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1년을 보낸 후, 그녀는 1996년에 앨범 France를 발매했습니다 . 같은 해, 그녀는 파리 올림피아 에서 헤드라이너로 출연했습니다 . [ 출처 필요 ] 1997년에 그녀는 은퇴를 발표하고 프랑스 텔레비전에서 그녀의 마지막 앨범에 수록된 노래를 선보이는 언플러그드 쇼를 녹음했습니다.
Gall은 1976년 6월 22일에 그녀의 협력자이자 작곡가인 Michel Berger와 결혼했습니다. [ 20 ] 그들은 Pauline과 Raphaël이라는 두 자녀를 두었습니다 . [ 24 ]
그녀의 딸 폴린은 태어난 직후 낭포성 섬유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 그녀와 버거는 의학 연구의 진전에 희망을 집중하고 폴린의 상태에 대한 세부 사항을 대중에게 비밀로 유지했습니다. 그녀는 남편과 협정을 맺어 치료법이 발견되기를 바라며 딸을 돌보기 위해 전문 프로젝트를 번갈아가며 진행했습니다.
Michel Berger는 1992년 44세의 나이로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 20 ] 1993년 4월, Gall은 유방암 진단을 받았고 이는 성공적으로 치료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폴린은 1997년 12월에 사망했습니다. [ 21 ] 딸이 죽은 후, 갈은 가끔씩만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21 ]
그녀는 죽을 때까지 프랑스 자선 단체인 Cœurs de Femmes 의 후원자였으며 정기적으로 포커를 쳤습니다. [ 25 ]
1965년 장-크리스토프 아베르티 가 감독하고 갈의 노래에 바친 TV 영화가 미국에서 배급된 후, 갈은 이미 1951년에 앨리스를 만화로 만든 후, 월트 디즈니 가 앨리스 인 원더랜드 의 뮤지컬 영화 버전에서 앨리스 역으로 출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갈은 영화 작업에 관여하고 싶지 않다고 주장했지만, 이것이 그녀에게 어필한 유일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1966년 디즈니가 사망한 후 취소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1966년, 갈은 (1965년) 페데리코 펠리니 영화 줄리에타 델리 스피리티 ( Juliet of the Spirits ) 와 같은 정신 분석적 틀에서 만들어진 텔레비전 영화 비바 모란디 에 출연했습니다 . 그녀는 라 퓨레테를 연기한 크리스틴 르바일과 함께 라 그레이스를 연기했고, 둘 다 노래의 성적 의미를 분명히 언급하는 "판타지"라는 레이블이 붙은 부분에서 "레 쉬세트"를 불렀습니다. [ 인용 필요 ]
1993년, 그녀는 절친한 친구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텔셰 부르만과 함께 영화 협업을 위해 스크린에 출연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이 계획된 프로젝트는 부르만이 1996년에 사망하면서 결코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2010년 1월, Gall은 작가 겸 감독인 Joann Sfar의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 프랑스에서 개봉된 장편 영화 Gainsbourg(Vie héroïque) 에서 Sara Forestier [ 26 ] 에 의해 연기되었습니다.
그녀의 경력에 작별인사로, France Gall par France Gall 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가 2001년에 촬영되었고, 그 해 프랑스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었을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했습니다. 그녀는 Michel Berger의 사망 15주년을 기념하여 2007년 France 2 다큐멘터리 Tous pour la musique 를 연출하고 출연했습니다 . [ 인용 필요 ]
장기 유방암 생존자인 Gall은 2018년 1월 7일 뇌이쉬르센에 있는 파리 미국 병원 에서 공개되지 않은 원발성 암과 2년간의 싸움 끝에 감염으로 70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 27 ]
그녀는 파리의 몽마르트 묘지 , 레이첼 거리 20번지(29구획)에 남편과 딸과 함께 묻혔습니다 . [ 인용 필요 ]
2023년 10월 9일, Google은 그녀가 사망한 지 5년 반 후인 그녀의 76번째 생일을 Google Doodle 로 축하했습니다 . [ 28 ]
N'écoute pas lesidoles (1964년 3월)
프랑스 갈 ( Mes premières vraies vacances ) (1964년 8월)
사크레 샤를마뉴 (1964년 12월)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1965년 4월)
베이비팝 (1966년 10월)
Les Sucettes (1966년 11월)
1968 (1968년 1월)
프랑스 갈 (1973)
5분 사랑 (1976)
프랑스 갈 (1976년 1월 6일)
댄싱 디스코 (1977년 4월 27일)
France Gall Live (라이브 앨범, 1978년 11월 9일)
Starmania (다양한 아티스트)(1978년 10월 16일)
프랑스 파리 (1980년 5월 19일)
Tout pour la musique (1981년 12월 10일)
Palais des Sports (라이브 앨범, 1982년 11월 4일)
데브랑슈! (1984년 4월 2일)
France Gall au Zénith (라이브 앨범, 1985년 2월 4일)
바바카르 (1987년 2월 19일)
Le Tour de France 88 (라이브 앨범, 1988년 11월 7일)
더블즈 ( Michel Berger 와 함께 , 1992년 6월 12일)
Simple je – Débranchée à Bercy (라이브 앨범, 1993년 10월 29일)
Simple je – Rebranchée à Bercy (라이브 앨범, 1994년 1월 28일)
Pleyel (라이브 앨범, 1994년 콘서트 녹음, 2005년 12월 발매)
프랑스 (1996년 3월 29일)
Concert public Olympia / Concert acoustique M6 (라이브 앨범, 1996년 Olympia 에서 녹음된 Concert public 및 1997년 Concert privé special 로 녹음된 Concert acoustique , 1997년 4월 24일 발매)
Best of France Gall (편집, 2004년 6월 15일)
증거 (편집, 2004년 10월 7일)
1963년 10월 9일 - "Ne sois pas si bête", "Stand a little closer"의 Pierre Delanoë 편곡, Jack Wolf 와 Maurice "Bugs" Bower 의 오리지널 가사와 음악
1964 — 갱스부르의 작사 및 음악 "N'écoute pas lesdoles"
1964 - "Jazz à gogo", Robert Gall 의 가사, Alain Goraguer 의 음악
1964 — " Laisse tomber les filles ", Gainsbourg의 가사 및 음악
1964 - " Sacré Charlemagne ", Robert Gall의 가사, Georges Liferman 의 음악
1965 — " Poupée de cire, poupée de son ", Gainsbourg의 가사 및 음악
1965 - "Attends ou va-t'en", Gainsbourg의 작사 및 작곡
1965 — "Nous ne sommes pas des anges", 게인스부르의 작사 및 음악
1965 - "Baby pop", Gainsbourg의 작사 및 작곡
1966 - " Les Sucettes ", Gainsbourg의 작사 및 작곡
1967 - "네페르티티", Gainsbourg의 작사 및 작곡
1967년 — "Bébé requin"(Jean-Michel Rivat 및 Frank Thomas 작사, Joe Dassin 음악)
1967년 — "Toi que je veux", 작사: Jean-Michel Rivat 및 Frank Thomas, 음악: Joe Dassin
1968 - "Le Temps du tempo", Robert Gall의 가사, Alain Goraguer 의 음악
1968년 — "Y'a dusoleil à vendre", 작사: Robert Gall, 작곡: Hubert Giraud
1968 - "24 / 36", Jean-Michel Rivat와 Frank Thomas의 가사, Joe Dassin의 음악
1969년 - "Homme tout petit", 작사: Jean-Michel Rivat 및 Frank Thomas, 음악: Jean-Pierre Bourtayre
1969 - "Les Années folles", Boris Bergman 이 영국 노래 " Gentlemen Please "를 각색, Barbara Ruskin 이 원곡과 작곡
1969 - "Baci, baci, baci", Sergio Bardotti와 Claudio Tallino의 이탈리아어 가사를 Eddy Marnay 가 각색하고 Franco와 Giorgio Bracardi 가 작곡
1970년 - "Zozoï", Robert Gall의 가사, Nelson Angelo 의 음악
1970년 - "Les Éléphants", Jean Schmitt 작사 , Jean Géral 작곡
1971년 - "C'est cela l'amour"( Jacques Lanzmann 작사 , Paul-Jean Borowsky 작곡)
1971년 — "Chasse neige", 작사: Étienne Roda-Gil , 음악: Julien Clerc
1972 - "프랑켄슈타인", Gainsbourg의 가사와 음악
1972 - "5 minutes d'amour", Jean-Michel Rivat와 Frank Thomas의 가사, Roland Vincent 의 음악
1973년 — Toquinho 와 Vinicius de Moraes 의 "Maria vai com as outras"를 Yves Dessca 와 Jean-Michel Rivat 가 각색한 "Plus haut que moi"
1973년 — "Par Plaisir", 작사: Yves Dessca 및 Jean-Michel Rivat, 음악: Roland Vincent
1974년 5월 - "La Déclaration d'amour", 가사 및 음악: Michel Hamburger(Michel Berger)
1974년 10월 - "Mais, aime la", Berger의 작사 및 작곡
1975 - "Comment lui dire", Berger의 작사 및 작곡
1976년 4월 — "Ce soir je ne dors pas"
1976년 6월 — " Ça Balance pas Mal à Paris"(Michel Berger와 듀엣), Berger의 작사 및 음악
1977년 5월 - "Musique",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77년 10월 — "시, 마만 시"
1978년 1월 — "Le meilleur de soi-même"
1978년 3월 — Berger의 작사 및 음악 "Viens je t'emmène"
1979년 1월 - "Besoin d'amour", 작사: Luc Plamondon , 작곡: Berger
1980년 6월 — Berger의 작사 및 음악 "Il jouait du Piano Debout"
1980년 10월 — Berger의 작사 및 음악 "Bébé, comme la vie"
1980년 10월 — "Donner pour donner"( Elton John 과의 듀엣 ), 작사: Michel Berger 및 Bernie Taupin , 음악: Michel Berger — Archives INA: Reportage Antenne 2, 1981
1981 — Berger의 작사 및 음악 "Tout pour la musique"
1981 - "Résiste", Berger의 작사 및 작곡
1981년 5월 - "Amor También", Berger의 작사 및 작곡
1984년 4월 6일 - "Débranche",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84년 9월 17일 - "홍콩 스타", Berger의 가사와 음악 - Archives INA : "홍콩 스타" 발췌본, Antenne 2, 1984 FR No. 6
1984년 2월 4일 - "Calypso",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84년 5월 20일 - "Cézanne peint",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87년 4월 3일 - " 바바카르 ", Berger FR No. 11 GER No. 14의 가사와 음악
1987년 8월 24일 - " Ella, elle l'a ", Berger FR No. 2 GER No. 1 NL No. 38의 가사와 음악
1988년 3월 7일 - " Évidemment ",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88년 9월 12일 - "Papillon de nuit", Berger의 가사와 음악
1989년 3월 20일 — "La chanson d'Azima"
1992년 5월 29일 — "Laissez passez les rêves", Berger의 작사 및 음악, Michel Berger와의 듀엣
1992년 10월 12일 — "Superficiel et léger"
1993년 1월 15일 — "Les élans du coeur"
1993년 5월 6일 - "Mademoiselle Chang"(라이브)
1993년 11월 5일 — "Si, maman si" (라이브)
1993년 12월 — "Il jouait du Piano debout"(라이브)
1994년 2월 2일 — "La négresse Blonde" (라이브)
1994년 3월 15일 - "Paradis Blanc"(라이브)
1994년 11월 14일 — "Les Princes des villes"
1996년 3월 15일 - "Plus haut"
1996년 11월 5일 - "Privée d'amour"
1996년 10월 25일 - " 메시지 담당자 "
1997년 2월 14일 — "Résiste"(리믹스)
1997년 5월 15일 — "Attends ou va-t'en" (라이브)
2004 - "Zozoï" - 1970년 싱글 재발매
2004년 8월 20일 — "La seule은 qui compte를 선택했습니다"
2024년 10월 24일 — "La Prisonnière"(1974년 녹음)
출처 위키피디아
https://www.youtube.com/watch?v=E1pMomCxqJE
'음악 > 샹송1'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n, Je Ne Regrette Rien 난 아무 것도 후회하지 않아요 Edith Piaf 에디뜨 피아프 (0) | 2025.01.26 |
---|---|
Sous Le Ciel De Paris 파리의 하늘 밑 Edith Piaf 에디뜨 피아프 (0) | 2025.01.26 |
Il Est Trop Tard 너무 늦었어 Georges Moustaki 조르주 무스따끼 (0) | 2025.01.23 |
Ma Solitude 나의 고독 Georges Moustaki 조르주 무스따끼 (0) | 2025.01.23 |
Et Si Tu N'existais Pas 만약 당신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Joe Dassin 조 다생 (0) | 2025.01.23 |